티스토리 뷰
방화동 원조수구레가 8월 2일 맛있는 녀석들 수구레볶음 편에 방송되며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친숙하지 않은 재료이다 보니 사람들이 더 호기심을 가지게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오늘은 수구레가 어떤 것인지 부터 시작하여 방화동 원조수구레의 식당 정보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구레란?
소의 가죽과 살 가운데 있는 근막을 수구레라고 합니다. 황소 한마리에서 2~4kg 정도 밖에 나오지 않는 특수부위라고 합니다. 콜라겐이 풍부한 부위이며, 국밥, 볶음, 무침 등으로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원조수구레의 냉콩나물국
여름이라서 그런지 냉콩나물국이 애피타이저로 제공되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멤버들이 냉콩나물국 맛에 빠져서 계속 콩나물국을 먹는 모습이 방송에 나왔습니다. 방송 상으로 보기에는 평범한 콩나물국처럼 보였는데, 맛 하나만큼은 기가 막혔나 봅니다.
3. 원조수구레의 수구레볶음
수구레는 손질이 어느정도 되어서 오는 식재료이지만, 원조수구레에서는 잡내와 물컹한 식감을 제거하기 위해 압력솥에 소주를 넣고 한번 삶아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삶은 수구레에 갖은 채소를 넣고, 3일 숙성시킨 양념장에 버무린 후 손님상에 나간다고 합니다.
4. 무침으로도 즐기는 수구레
손님상에 나간 수구레볶음은 볶지 않고 무친 상태 그대로 맛봐도 상관 없다고 합니다. 압력솥에 한번 삶아서 나온 것이기에 바로 먹어도 상관이 없으며, 볶음으로 먹는 것과 무침으로 먹는 것의 식감 차이로 인해 취향에 따라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볶음으로 먹으면 야들야들하고, 무침으로 먹으면 꼬들꼬들 하다고 합니다.
5. 원조수구레 별미1 - 돼지껍데기 볶음
원조수구레에서는 돼지껍데기 볶음도 판매하고 있다 합니다. 부드러운 수구레와는 달리 돼지껍데기는 쫀득함을 가지고 있기에, 번갈아 가면서 먹으면 입이 심심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돼지껍데기 볶음에 들어가는 양념장과 수구레볶음에 들어가는 양념장과 다르기 때문에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6. 원조수구레 별미2 - 비빔국수
방화동 맛집 원조수구레의 두번 째 별미는 비빔국수입니다. 보통 비빔국수라고 하면 새빨갛게 물든 면을 떠올리기 마련인데, 원조수구레의 비빔국수는 간장소스로 만들어 보통 비빔국수의 비주얼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수구레볶음에 넣어서 먹어도 맛있다고 합니다.
7. 맛있는 녀석들 수구레볶음 원조수구레 식당 정보
맛있는 녀석들 수구레볶음 편에 나온 원조수구레의 주소는 서울 강서구 양천로26길 10-6입니다. 2019년 8월 기준 수구레볶음은 소,중,대 20000원 30000원 40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수구레볶음에 산낙지가 들어간 산낙지수구레볶음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맛있는 녀석들 수구레볶음 방화동 맛집 원조수구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후기들을 전체적으로 살펴보니 맛에 대한 평가들은 정말 좋았고, 특히 비빔국수 칭찬이 어마어마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으로는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다보니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색다른 음식과 함께 소주 한잔을 기울이고 싶을 때, 방화동 원조수구레 한번 방문하시길 추천드리며 오늘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