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원 정미당이 서민갑부 떡집으로 7월 30일 방송되었습니다. 사장님이 운영하시다가, 두 딸들이 떡집 운영에 합세하며 매출이 15배나 상승하는 기적을 일으킨 떡집이라고 합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했길래 매출이 15배나 상승하는 기적이 일어났는지 그 방법들에 대해 살펴보고, 수원 정미당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롤러코스터 같은 사장님의 스토리

변두리에서 시작한 떡집이 뛰어난 솜씨로 자리잡으며 형편이 나아질 때 쯤, 사장님이 병을 얻으셨다고 합니다. 수술, 약값, 잦은 휴업으로 인해 형편은 점점 어려워졌고 딸들의 학급비를 챙겨주지 못할 정도로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반등을 도모하기 위해 빚을 내서 수원으로 자리를 옮겼고, 뛰어난 떡 솜씨에다 좋은 자리의 힘까지 합쳐져 다시 형편이 풀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품종 소량의 떡을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면서 또 다시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2. 구원 투수로 등장한 두 딸

위기에 봉착했을 때, 두 딸들이 회사를 그만두고 떡집 운영에 뛰어들며 수원 정미당의 반등이 시작되었습니다. 화장품 회사를 다녔던 딸들은 고객의 요구와 트렌드를 읽을 줄 아는 눈을 가졌고, 이에 맞게 수원 정미당을 변화시키기 시작합니다. 두 딸들이 어떤 방법으로 수원 정미당을 서민 갑부의 위치에 올려놓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작고 예쁜 떡으로 고객들의 마음 잡기

떡을 많이 먹지도 않고, 양보다는 질로 승부하는 트렌드에 맞게 작고 예쁜 떡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떡들을 소량으로 즐길 수 있는 소포장을 시작했고, 보자기와 노리개 꽃 등의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예쁘게 포장하는 것에도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포장실력이 뛰어나서, 포장 비용을 지불할테니 자신의 물건 포장 좀 해달라는 손님들도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방송에 떡을 포장하는 장면들이 나왔는데, 이바지떡 답례떡 백일떡 예단떡 등으로 활용하기 딱 좋아보였습니다.





4. sns를 활용한 홍보

작고 예쁘게 만들어 포장한 떡들은 사진을 찍어서 sns로 홍보합니다. 예쁘게 찍은 사진 한장은 매출 상승으로 직결되기 때문에, 사진의 배경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 장면들이 나왔습니다. 찍어놓은 사진을 직접 고객에게 보여주면서, 상담 해주는 것 또한 매출 상승의 포인트라고 합니다.










5. 신과 구의 합작

수원 정미당의 사장님은 20년 경력의 베태랑입니다. 하지만 20년의 경력이 있다고 해도 본인의 감을 믿지 않으시고 정확한 계량을 통해서만 떡을 제조한다고 합니다. 변함없는 맛을 손님들에게 제공하고자 이렇게 한다고 합니다. 


두 딸들이 매출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친 것은 사실이지만 사장님의 뛰어난 솜씨와 마인드가 밑바탕에 있었기에 이와 같은 성공이 가능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6. 서민갑부 떡집 수원 정미당 정보

서민갑부 떡집수원 정미당의 주소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권로 185 권선시장내 114호 입니다. 서민갑부 떡집위치는 권선시장 안에 있어서, 권선시장 떡집 으로도 불립니다. 매주 화요일은 온라인 상담과 주문만 받고, 오프라인 매장 판매는 하지 않는 날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서민갑부 떡집 수원 정미당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서민갑부 편은 자영업자들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준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신의 실력과 솜씨를 믿기보다는 고객들의 요구나 트렌드에 맞추는 것, 그리고 오프라인 시장보다는 온라인 시장을 적극 공략해야 한다는 것. 


수원 정미당도 온라인 매출이 오프라인 매출의 5배나 된다고 합니다. 물론 업종마다 차이가 있고, 변화라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한층 도약하기 위해서는 해야만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맛과 트렌드함을 모두 갖춘 떡을 원하시는 분들께 수원 정미당 추천드리면서 오늘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