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9일 생방송 투데이 홍대 노포 반상집 편에 산울림 1992가 방송되었습니다. 토속적인 분위기와 퓨전 한식을 맛볼 수 있는 점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만든 것 같습니다. 오늘은 홍대 노포 반상집의 메뉴와 전반적인 것들에 대해 알아보고, 산울림 1992 식당 정보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계속되는 손님 행렬

오후 5시에 오픈하는 산울림 1992는 오픈 하자마자, 손님들이 들어오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오픈한 이후에도 손님들이 끊이지 않고 오는 모습이 방송을 통해 나왔습니다. 어떤 점들이 손님들의 줄을 끊이지 않게 만들었는지, 우선 산울림 1992의 메뉴부터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산울림 1992의 메뉴들

산울림 1992에서는 퓨전 한식 요리 몇 가지가 반상에 나가는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5종류 반상을 기본 세트로 판매하고 있는데, 꼭 정해진 세트가 아니라 원하시는 메뉴를 선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일단 기본으로 세팅된 반상 5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번 반상 - 고르곤졸라 떡구이 + 매운쭈꾸미 or 닭모래집 볶음 + 토마토 절임

2번 반상 - 도가니 수육 + 두부김치 + 페이스트리 만두

3번 반상 - 한우 내장찜 + 한우 홍두깨살 + 수비드 된장 맥적

4번 반상 - 족발 편육 + 생연어회 + 먹물오징어튀김

5번 반상 - 족발구이 or 간장보쌈 겉절이 + 새우장 or 문어초회 + 비빔 파스타 or 토마토 절임





3. 지금의 홍대 노포 반상집이 있기까지

원래는 다른 민속주점과 차별점 없이 평범하게 운영하다가 경영 위기를 맞았다고 사장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찾던 와중에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곳으로 만들자.'는 생각이 떠올랐고, 이 생각이 현실로 옮겨지면서 지금의 산울림 1992가 되었다고 합니다.


반상에 음식을 내어가는 아이디어야 어디서든 쉽게 활용할 수 있지만, 반상에 담긴 음식들만큼은 쉽게 따라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뉴만 봐도 술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메뉴가 아닌 사장님의 아이디어와 고민이 담긴 메뉴들이고, 음식들이 시스템화 되어서 척척 만들어지기 때문에 쉽게 따라할 수 없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 홍대 노포 반상집의 인테리어

복층 인테리어에 50~60년된 소품들로 토속적인 분위기를 표현한 것 또한 홍대 노포 반상집이 흥하는 비결 중 하나라고 합니다. 손님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나무를 활용하여 약간 어두우면서도 은은한 불빛의 분위기가 너무 좋다고 칭찬했습니다. 빈 술병들을 인테리어 소재로 활용한 것도 인테리어에 한 몫을 담당하고 있어서, 약간의 트렌디함까지 놓치지 않은 곳이라고 합니다.




5. 산울림 1992의 주류 메뉴

막걸리가 주력 메뉴이면서 청주, 증류소주 등 우리 술로 노포 반상집 고유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메뉴판에는 음식 메뉴보다 술 종류가 더 많다고 합니다. 잘 모르는 술들이 많으니 술을 고를 때 직원분들의 추천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월화수목 오후 5~8시에는 할인하는 술들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산울림 1992의 식당 정보

홍대 노포 반상집 산울림 1992의 주소는 서울 마포구 서강로9길 60이라고 합니다. 이 곳 위치를 찾기 살짝 어려웠다는 후기들이 몇 개 있으니 로드뷰를 통해서 미리 위치를 확인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생방송 투데이 홍대 노포 반상집 산울림 1992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산울림 1992는 한국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긴 하지만, 외국인들이 많이 찾고 선호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전통 술인 막걸리가 주력 메뉴인 곳이고, 분위기까지 좋다보니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외국인 친구가 한국에 찾아온다면 이 곳 산울림 1992에서 좋은 시간 보내는 것을 추천드리면서, 오늘 포스팅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