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게팟커리, 13몬스터버거를 판매하는 양식집인 강릉 러브레터가 생방송 투데이에 24일날 방송되었습니다. 주방장만의 노하우로 외국 음식들을 우리 입맛에 맞게 변형시킨 것이 인기의 비결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홍게팟커리와 13몬스터버거가 어떤 음식인지 알아보고, 이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양식집 러브레터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홍게팟커리란
홍게팟커리는 태국의 유명한 음식인 푸팟퐁커리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음식입니다. 푸팟퐁커리는 게 튀김을, 홍게팟커리는 게 찜을 사용하는 것이 큰 차이점입니다. 밥과 카레를 섞어, 싱싱하고 잘 익은 홍게살과 같이 먹는 음식인데, 게 내장과 카레의 조화가 뛰어나 게딱지에 밥을 넣고 비벼먹으면 맛이 배가 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2. 수족관 없는 해산물 식당?
강릉 러브레터에는 수족관이 없습니다. 수족관에 게를 넣으면 게가 짜지고, 살이 많이 빠져서 본연의 맛을 잃어버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사용할 홍게는 주문진 항에서 매일 수급해오고, 수급해온 즉시 게를 쪄낸다고 합니다. 게의 신선함과 부드러움에 대해서 손님들이 호평했는데, 호평을 하는데는 이런 이유가 있었습니다.
3. 홍게찜
강릉 러브레터에서는 바닥에 미나리를 깔고 게를 쪄내는 특이한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게를 쪄낼 때 미나리를 밑에 깔아주면 미나리의 향이 게의 비린내를 잡아준다 합니다. 매운탕과 해물탕에 미나리가 들어가는 것에서 이 방법을 고안했다고 합니다. 이 방법은 정말 간단하고 가정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기에, 게찜을 할 때 꼭 써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 카레 요리
카레를 만들 때 새우 가루를 넣어서 감칠 맛을 더 해주는 것이 홍게팟커리의 포인트라고 합니다. 홍게찜으로는 구현하기 부족한 감칠 맛을 새우가루로 보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레에 들어가는 밥은 일반 밥이 아닌, 달걀볶음밥이 들어갑니다. 담백하긴 하지만 달달함과 고소함이 부족한 게 찜의 맛을 달걀볶음밥과 카레가 보충해주는 구조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5. 13몬스터버거
13몬스터버거는 이름 그대로 13층으로 쌓아올린 대형 수제 햄버거입니다. 빵, 패티, 양상추, 양파, 치킨가스, 파프리카, 토마토, 피클, 치즈, 파인애플, 해시브라운, 달걀후라이, 빵 이렇게 13가지의 재료가 들어갑니다. 햄버거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패티에는 소고기와 돼지고기가 혼합으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소고기의 퍽퍽함을, 돼지고기가 보완해주기 때문에 두 고기를 혼합해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중간에 들어가는 치킨가스도 부드러운 닭다리살로 만들기 때문에, 고기들이 부드러운 것이 13몬스터버거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6. 강릉 러브레터 식당 정보
홍게팟커리와 13몬스터버거를 맛볼 수 있는 강릉 러브레터의 주소는 강원 강릉시 공항길127번길 48입니다. 해변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바다를 보며 식사할 수 있는 것도 러브레터만의 장점입니다. 2019년 7월 기준 홍게팟커리는 16500원, 13몬스터버거는 22000원(2인기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생방송 투데이 홍게팟커리 13몬스터버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송에 잘 다뤄지지는 않았지만 인테리어가 화이트 톤으로 정말 깔끔하게 되어있으며, 바다를 보며 밥을 먹을 수 있는 뷰가 정말 뛰어난 곳입니다. 러브레터라는 이름 그대로 강릉 데이트 코스에 아주 적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분위기와 맛을 동시에 잡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면서 오늘 포스팅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