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우애 빠진 그날이 생방송 투데이 22일 숙성 한우 편에 출연했습니다. 높은 등급의 한우를 22일간 숙성시켜 맛보는 특이함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한 듯 보입니다. 오늘은 생방송 투데이 22일 숙성 한우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를 판매하는 인천 선학동 맛집 한우애 빠진 그날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1++ 등급의 한우
한우애 빠진 그날에서는 1++ 일명 투뿔이라고 불리는 높은 등급의 한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등심, 안심, 특수부위 이렇게 세 종류로 나눠서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그냥 구워 먹어도 맛있는 이 투뿔 한우를 왜 숙성을 시키는지 의문이 들었는데, 그 과정을 보다보니 숙성하는 것이 훨씬 낫겠구나 이해가 되었습니다. 그럼 한우를 어떻게 숙성시켜 판매하고 있는지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1차 숙성
1차 숙성은 웻에이징이라는 진공 저온 숙성을 한다고 합니다. 진공팩에 포장하여 -1~1도 정도 되는 저온 숙성고에 20일간 숙성한다고 합니다. 20일간 1차 숙성을 마친 고기들을 부위별로 해체해서 사장님이 보여주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이 때까지만 해도 이 좋은 고기를 왜 숙성하지 의문점을 가지고 있었으나, 2차 숙성에서 이 의문점이 완벽히 해결되었습니다.
3. 2차 숙성
2차 숙성은 잡내를 잡는 것이 목적이라고 합니다. 월계수 잎 끓인 물에 1차 숙성을 마친 고기를 적셔서 다시 진공 포장해 24시간 숙성합니다. 2차 숙성을 마친 후 진공팩에서 꺼낸 고기는 마치 두부같이 부드러운 모습으로 변모했습니다. 이 고기를 보고 프로그램을 진행하던 mc들도 놀랐고 방송을 보던 저도 놀랐습니다. 고기 상태만 봐도 이 고기는 정말 부드럽고 맛있을 것 같다는 것이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마치 두부와 같은 고기의 모습을 보고 '이래서 숙성을 하는 거구나.' 이 때 완전히 이해가 되었습니다.
4. 3차 숙성
3차 숙성은 레드와인을 끓여서 알콜을 날린 후, 천일염을 넣고 끓여서 와인 소금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완성된 와인 소금을 손님상에 나가기 2시간 전에 뿌려서 3차 숙성을 한다고 합니다. 고기를 그냥 두게 되면 육즙이 빠져 나오는데, 소금을 통해 겉면을 건조하게 만들면, 고기 안에 육즙을 가둘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5. 손님상에서 불쇼
한우애 빠진 그날에서는 고기를 직접 구워준다고 합니다. 직접 토치를 이용해 고기를 굽기 때문에 한우 불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고기를 구워주는 이유는, 토치를 통해서 빠르게 구워야지만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후기를 찾아보니, 불쇼로 인해 눈도 호강하고, 고기도 식당에서 구워줘서 너무 편하다며 이 서비스에 만족하는 손님들이 상당히 많이 보였습니다. 한우애 빠진 그날에 방문하면, 고기 굽는 것 때문에 친구들하고 투닥거릴 일은 없을 듯 합니다.
6. 쯔양 출연
생방송 투데이 22일 숙성 한우 편에서는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이 출연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습니다. 한우 1.5kg 대략 6인분을 격파하고 육회와 물회까지 클리어하는 모습을 방송을 통해 보여주었습니다. 생방송 투데이 나올 때마다 맛있게 먹어서 너무 좋다는 소감까지 덧붙였습니다. 립서비스로 하는 말이 아니라, 쯔양은 생방송 투데이 촬영 때 맛있게 먹었던 식당에 재방문해서, 본인 유튜브 영상을 촬영한 적도 있습니다.
7. 생방송 투데이 22일 숙성 한우 한우애 빠진 그날 식당정보
한우애 빠진 그날의 주소는 인천 연수구 학나래로 118번길 40입니다. 인천1호선 선학역 근처 선학동 먹자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방송에서는 고기에 대한 내용만 집중적으로 다뤄서 나오지 않았지만, 후식으로 나오는 된장 라면의 평가들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오늘은 생방송 투데이 22일 숙성 한우, 한우애 빠진 그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굳이 좋은 고기를 저렇게 숙성시켜야 할 이유가 있을까?' 하는 의문점에서 방송 시청을 시작했는데, 방송을 보면 볼수록 왜 저런 과정을 거치는지 이해가 가고, 결국에는 '와 먹어보고 싶다.' 하는 생각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다른 분들의 후기들도 살펴보는데, 괜찮다는 평의 비율도 높은 편이였습니다. 하지만 방송출연으로 인해 손님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어 당분간은 식사 시간대는 조금 피해서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화려한 불쇼와 함께, 숙성 된 투뿔 한우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한우애 빠진 그날' 추천드리면서 오늘 포스팅은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