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하 스내핑이 24일 공개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ioi활동을 마치고 여자 솔로 가수로써 계속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 왔기에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킨 듯합니다.
오늘은 청하가 쇼케이스에서 인터뷰한 내용과 앨범 소개 등을 바탕으로 몇 가지 주제를 잡아, 이번 신곡인 청하 스내핑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예능으로 컴백예고
많은 연기자나 가수들이 작품을 발표하기 전에 홍보목적으로 예능 프로그램에 나오는데 청하도 이번 앨범 발표하기 전에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했습니다.
예능출연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전지적 참견 시점과 런닝맨을 통해서 얼굴을 비친 청하는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비교적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성공적인 컴백 예고를 했습니다.
2. 신곡 뮤직비디오와 의상 컨셉
신곡 뮤직비디오에서 청하는 펜싱 선수 컨셉으로 등장합니다. 왜 펜싱이 등장했는지 의문이었는데, 뮤직비디오 감독이 얇지만 부러지지 않은 펜싱칼이 청하와 같아 펜싱 선수 컨셉을 적용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신곡 의상은 위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베타 물고기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베타 물고기처럼 나풀거리는 의상을 활용할 것이라고 쇼케이스에서 말했습니다. 베타물고기가 혼자밖에 살 수 없는 물고기인데 청하가 솔로 여가수 인점을 캐치해서 적용했다고 하네요.
3. 청하 스내핑 가사 내용
스내핑은 '손가락을 튕겨 딱 소리를 내는' 그리고 '달려들어 물다'라는 뜻이 있습니다. 곡 소개에는 '이별 직전 상대의 약한 모습에 흔들리고, 최면처럼 손가락을 튕겨 마음을 비워 새로운 아침을 맞이 한다.' 라고 소개 되어있습니다.
이별 직전 상대방의 약한 모습에 흔들려 달려들어 물겠다는 것인지, 그런 유혹을 견뎌내고 이겨내겠다는 것인지 잘 파악이 안 되더라고요. 아마도 i'll let you go 라는 가사가 있는 걸 봐서는 전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4. 작곡가 이야기
청하 스내핑은 박우상 작곡가가 작곡한 곡입니다. 박우상 작곡가는 김도훈 작곡가와 함께 마마무의 곡을 많이 만든 작곡가인데요, 마마무 데칼코마니 화사의 멍청이 등에 참여한 작곡가 입니다.
청하가 스포츠 광고를 찍는 모습을 보고 이런 노래도 잘 소화할 것 같다며 곡을 써주셨다고 하네요. 아마 스포츠 광고는 나이키 광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5. 어떤 가수가 되고 싶은가?
청하는 어떤 가수가 되고 싶냐는 질문에 물음표가 따라다니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답했습니다. 항상 변화하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답변했습니다.
이번에 조금은 터프하고 어두운 느낌의 곡을 가지고 온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합니다. 기존 곡들이 트로피컬하며 여름에 어울리는 노래를 많이 해서 이번에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이 곡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청하 스내핑 이란 곡을 몇 가지 주제로 나눠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솔로 여가수로써 청하라는 브랜드가 굳혀질 단계이고, 솔로라서 보여드릴 모습이 그룹에 비해 한정적인만큼 변화의 중요성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런 점들을 잘 파악하여 컴백한 덕에 음원차트에서 높은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청하 스내핑 한번씩 들어보시길 추천하며 오늘 포스팅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